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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챕터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체크리스트를 통해 광고를 셋팅한 이후 운영하면서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성과를 개선시키고자 할 때 도움이 되는 사고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성과를 개선시키고자 하는 주요 지표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앞으로 설명드릴 6하원칙에 입각한 가설 변수사항을 고려한다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6하원칙은 뉴스에서 신뢰와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기본원칙으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개선시키기 어려워하는 마케터분들이 이 원칙에 입각하여 사고한다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여 고안하였습니다.
아래의 표와 같이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로 구성된 6하원칙을 기준으로 가설을 세우고 그에 맞는 변수 고려사항을 점검할 수 있으며, 그럼 앞으로 각 원칙들에 대해 다음 차시부터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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