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체크리스트/광고대상

01. 체크리스트 : 광고대상

Perfor Mental 2024. 2. 29.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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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리스트 네번째 항목은 "광고대상"입니다.

 

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광고대상)을 고민하여 세그먼트하고 이렇게 세그먼트된 코어 타겟을 대상으로 타겟팅을 설정합니다.

 

정해진(한정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내기 위해 코어타겟의 접근이 필요한데 이렇게 디지털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인 원하는 광고대상에게 세부적인 정밀 타겟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타겟팅으로는 "디바이스/노출지면/인구통계/잠재고객/리마케팅"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잘 알려져 있는 셀프서빙(Self-Serving) 광고 매체(meta, 구글애즈, 카카오모먼트,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틱톡 등)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매체별로 세부적인 타겟팅 종류가 상이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구글애즈 매체의 대표적인 타겟팅을 간략히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사용자 타겟팅] : 타겟팅할 사용자

* 인구통계 : 성별/연령/자녀유무/가계소득

 

 

* 잠재고객 : 상세한인구통계/관심사/구매의도 및 생애주요이벤트/맞춤타겟팅/리타겟팅

 

 

02. [콘텐츠 타겟팅] : 광고를 게재할 위치

* 키워드 :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검색어를 선택하여 관련 콘텐츠에 표시

 

 

 

* 주제 : 특정 주제에 관한 콘텐츠에 표시

 

 

* 게재위치 : 유튜브 채널 및 영상 / 웹사이트 / 앱

 

 

03. [추가 타겟팅]

* 위치 : 특정 위치에 있는 사용자를 타겟팅

 

 

* 언어 : 사용자의 언어 설정과 사이트의 언어에 따라 광고 게재 위치 설정

 

 

* 기기 : 컴퓨터 / 휴대전화(제품모델, 운영체제, 통신사) / 태블릿 / TV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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