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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리스트 첫번째 항목은 "광고목표"입니다.

내가 이번 광고를 통해 얻고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를 가장 먼저 논의하고 정해야합니다.
환자가 지금 간이 안좋은데 의사가 건강한 심장을 치료하면 아무 의미가 없듯이 광고에서도 현재 내 브랜드와 제품이 처한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그에 맞는 매체선정과 광고목표 선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현재 내 브랜드나 제품이 처한 상황에 따라 누구는 브랜딩을 위한 노출이 중요할 수 있거나 광고 상호작용인 클릭 또는 영상조회가 중요할 수 있고, 또 누구는 매출이 시급하여 구매 전환 목표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현재 내 브랜드나 제품의 컨디션에 따라 광고목표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이렇게 정해진 광고목표에 따라 매체 및 상품을 선정하고 그에 맞는 캠페인 목표값을 설정하게 됩니다.
보통 구글애즈 유튜브 매체의 경우 이런 광고목표에 따라 아래와 같이 맞춤 상품을 믹스할 수 있으며 그렇게 선정된 상품은 희망하는 목표에 맞춰 캠페인 목표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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