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상황별 지표개선/광고전환율(CVR)

05.상황별 지표개선 : 광고전환율(CVR)

Perfor Mental 2025. 6. 18.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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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는 목표로 하는 KPI의 전환율입니다.

[광고전환율(CVR)을 개선시키고 싶을 때 3가지]

1) 구글애즈 전환 활용(vs. GA전환)

- GA전환 대비 구글애즈 전환은 광고 시청 및 노출 후 전환까지 측정이 가능

- 전환이 많을수록 머신러닝 최적화가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지기에 구글애즈 전환 활용 시 캠페인 전환 성과 최적화 학습에 유리

- 최적화된 전환 머신러닝에 따라 전환율 개선 기대

2) 랜딩URL A/B TEST

- 소재와 랜딩URL 간의 적합도, 랜딩 URL의 매력도, 전환페이지까지의 접근성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전환액션까지 영향을 줌

- 다양한 랜딩 URL A/B TEST를 통해 전환율이 우수한 랜딩 URL 발굴 및 집중 운영

3) 타겟CPA 입찰전략 활용(vs. 전환수최대화)

- 전환볼륨인 전환수최대화가 아닌 전환효율 개선을 희망할 경우 타겟 CPA로 전환 운영

- 1달동안 최소 30개 이상의 충분한 전환이 발생한 경우 어느정도 학습이 이루어졌다고 판단되어 타겟 CPA로 전환

[Case Study]

* 안경카테고리 : 구글 디스커버리 상품

* 적용사항

1) 구글애즈 전환 활용

2) 랜딩URL A/B TEST

* 스포츠브랜드 카테고리 : 구글 비디오액션캠페인(VAC)

* 적용사항

1) 구글애즈 전환 활용

3) 타겟CPA 입찰전략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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