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상황별 지표개선/광고반응율(VTR, CTR)

05.상황별 지표개선 : 광고반응율(VTR/CTR)

Perfor Mental 2025. 6. 18. 17:35
반응형

두번째로는 조회율/유입율의 광고반응율입니다.

[광고반응율(VTR/CTR)을 개선시키고 싶을 때 3가지]

1) 전환단계 타겟팅 활용

- 마케팅 로우 퍼널인 전환단계의 타겟팅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다 코어 타겟 접근을 통한 광고반응율 개선

- 맞춤 잠재고객 타겟팅, 유튜브 기 시청자 및 사이트 방문자의 리타겟팅을 활용하면서 해당 타겟그룹에 예산 집중 운영

2) CTA버튼 A/B TEST

- 한 그룹당 최소 5개 셋팅 소재 최적화 가이드에 따라 다양한 CTA 버튼 A/B TEST 진행 후 우수한 소재 발굴

- 구글 머신러닝 학습 후 광고반응율이 높았던 소재에 집중 운영

3) 영상 크리에이티브 보완

- 영상 크리에이티브의 미흡한 점을 매력도와 주목도 있게 보완하여 광고 반응율 개선

[Case Study]

* 교육카테고리 : 구글 비디오액션캠페인(VAC) 상품

* 적용사항

1) 전환단계 타겟팅 활용

* 안경카테고리 : 구글 디스커버리 상품

* 적용사항

2) CTA버튼 A/B TEST

* 통신사 카테고리 : 구글 인피드동영상 상품

* 적용사항

3) 영상 크리에이티브 썸네일 보완

#퍼포먼스마케팅 #퍼포먼스마케터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터

#온라인마케팅 #온라인마케터 #그로스마케팅 #그로스마케터 #퍼포먼스멘탈리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