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하원칙의 마지막 여섯번째 요소는 왜, Why 입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광고를 왜 하는지, 캠페인의 목표가 무엇이며 결국 최종적으로 얻고자 하는 KPI 무엇인지를 캠페인 시작 전에 꼭 수립해야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의 브랜드나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거나(노출/도달), 사이트로의 유입이 목적이거나(트래픽), 아니면 회원가입 또는 구매가 목표이거나(전환)에 따라서 광고 캠페인을 셋팅하는 방식 및 성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이 KPI를 수립할 수 있으며 현재 나의 브랜드나 제품이 처한 상황에 따라 필요한 KPI가 수립될 것입니다.
[광고 캠페인 KPI]
1) 노출/도달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 광고를 알리고 싶을 때
=> 주요지표 : 노출수/도달/CPM(1,000회노출당비용)
2) 트래픽 : 최대한 사이트에 많은 사람들을 방문 시키고 싶을 때
=> 주요지표 : 클릭수/클릭율/클릭당비용
3) 전환 : 가입, 예약, 구매 등 사이트 안에서의 액션전환을 최대한 일으키고 싶을 때
=> 주요지표 : 전환수/전환율/전환당비용
보통 디지털 광고 매체의 특성 상 2가지 이상의 지표를 우수하게 가져가기는 힘들기에 이 매체를 통해 얻고자 하는 주요 지표가 노출/도달율인지, 유입효율의 클릭율/CPC인지, 전환율인지를 사전에 수립하고 집행을 해야 운영을 하면서 여러 지표에 휘둘리지않고 얻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Meta의 경우 아래와 같이 캠페인 KPI 목표에 따라 얻고자하는 관련 주요지표를 개선시키고 극대화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학습이 작동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제 Meta 캠페인 셋팅 시 캠페인 목표 선택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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