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6하원칙에 입각/When(언제)

02. 육하(6하)원칙에 입각 : When

Perfor Mental 2024. 5. 5.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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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하원칙의 두번째 요소는 언제, When 입니다.

지금 현재 운영하고 있는 내 광고가 시의적절한가를 고민해보는 것입니다.

어떤 업종(카테고리)의 제품이든 서비스든 시즈널적인 요소가 존재하며, 이 시즈널은 광고의 성과에 영향을 주게됩니다. 예를들면 겨울에 입는 패딩의 경우 겨울이 다가오는 늦가을이나 한겨울일때 구매 니즈가 높아지는 것과 같이 계절 시즈널에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계절 시즈널이 존재하는 제품의 경우 아무리 퀄리티가 높은 제품이거나 프로모션과 광고소재가 매력적이더라도 성과는 저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광고가 코어타겟의 스마트폰 주 이용 시간(아침/오전/오후/밤/새벽)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를 가진 맘 타겟 대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아이를 등교(유치원, 초등학교) 시킨 후 본인만의 시간이 생겨 스마트폰 이용이 높아지는 오전 10~12시대가 시간 타겟팅으로 적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주요 이벤트(1월 새해, 3월 신학기, 5월 가정의달, 8월 여름휴가, 11월 블랙프라이데이, 12월 크리스마스 등)에 맞춰 내 제품과 서비스를 고려하여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것도 월별 시즌을 고려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간, 요일, 월, 계절과 같이 시즈널적인 요소에 부합한지 광고 시기를 한번쯤 점검해보고 가장 시의적절한 시기를 찾아간다면 보다 효율적인 광고운영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내 광고의 최적의 시기를 정하기 힘들다면 실제 광고를 운영하면서 매체에서 제공하는 광고효율이 좋았던 시간/요일/월 data를 파악해보시길 바라며,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키워드 분석도 함께 활용해보시면 유저의 월별 시즈널적 검색니즈 추이를 파악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 접속
  2. [도구] -> [키워드 도구] 접속
  3.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자사 브랜드명 검색을 통해 연간 월별 검색량 추이 분석

*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연간 월별 검색량 추이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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